집화살표_1

업무사례

개인정보보호차 판결문은 일부만 업로드 되며,
일부 내용이 각색될 수 있습니다.
pdf 다운링크 복사

[카메라이용촬영죄 집행유예] 미성년자 피해자도 있는 성폭력처벌법 위반 사건, 몰카형량 감형 최선

결과 집행유예
조회수 335
의뢰인은 카메라를 이용하여 수십 차례 여성들의 뒷모습을 몰래 촬영하였습니다. 이 대상에는 미성년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성폭력처벌법 위반 카메라이용촬영죄 혐의로 신고 당하여 구공판을 앞두고 성범죄전문변호사, 검사출신변호사가 있는 법무법인 대륜을 찾아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카메라이용촬영죄, 미성년자도 특정돼

의뢰인은 길을 돌아다니면서 수십 차례 카메라를 이용하여 몰래 여성들의 뒷모습을 촬영하였습니다. 이 대상에는 미성년자도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성폭력처벌법 위반에 해당하는 카메라이용촬영죄 혐의로 신고를 당하였습니다. 몰카 피해자 중 미성년자도 특정되어 있어 의뢰인은 몰카 형량이 걱정이 되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을 찾아 성폭력처벌법 위반 사건 경험이 많은 성범죄전문변호사, 검사출신변호사에게 카메라이용촬영죄 구공판 조력을 요청하셨습니다.

성범죄전문변호사 몰카 형량 감형 최선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의 상황을 파악하고 카메라이용촬영죄 사건 경험이 많은 성범죄전문변호사·검사출신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고인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하고 있음

■ 피해자들에게 근접하여 촬영하지는 않음

■ 촬영한 영상을 별도로 저장하거나 유포하지는 않음

성범죄전문변호사·검사출신변호사팀은 의뢰인이 형사처벌을 받은 전력이 없다는 점도 함께 강조하며 몰카 형량을 낮추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성폭력처벌법위반 카메라이용촬영죄 집행유예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고인을 징역 8개월에 처한다. 다만, 이 판결 확정일부터 2년간 위 형의 집행을 유예한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성폭력처벌법 제14조(카메라 등을 이용한 촬영) ① 카메라나 그 밖에 이와 유사한 기능을 갖춘 기계장치를 이용하여 성적 욕망 또는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사람의 신체를 촬영대상자의 의사에 반하여 촬영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으로 곤란을 겪고 계신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으로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으로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본 소송과 관련하여 법률조력이 필요하시다면 법무법인 대륜과 함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분야 한 눈에 보기

1/0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성범죄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

이름

연락처

사무소

select icon

사건분야

select icon

문의내용

Quick Menu
online icon온라인예약
kakao icon카톡예약
call icon전화예약
온라인 예약상담취소해당사건에 특화된 전문변호사가 검토 후 신속한 대응전략을 제시합니다.
전화 예약상담취소기업상담기업상담개인상담개인상담